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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신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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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권 경영



    광주신세계 인권 경영 선언

    광주신세계는 국제인권원칙과 규범을 존중하며,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국가 및 지역의 노동 및 인권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경영활동 전반에서 이해관계자의 인권보호를 위한 체계를 구축하여
    인권경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권경영 추진 로드맵


    인권 리스크 관리

    광주신세계는 주기적인 인권 교육을 통해 인권 리스크가 발생되지 않도록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을 대상으로 인권 및 다양성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당사의 인권경영원칙에 위반하는 인권 침해를 받은 내부 임직원과 외부 이해관계자가
    즉시 신고할 수 있는 핫라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권 리스크 완화활동

    광주신세계는 주요 이해관계자별로 인권 위험에 취약한 요소를 도출하고
    관련 위험을 완화하기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구분
    고객

    협력사

    임직원

    지역사회

    투자자
    인권 보호 약속 광주신세계는 고객의 성별, 인종, 종교, 나이, 정치적 성향 등에 따라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기술적/물리적으로 보호하고 있습니다. 광주신세계는 협력사와 동등한 관계임을 인식하고 있으며, 동반성장 하기 위해 공정하게 거래하며, 거래 과정에서 인권침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광주신세계는 채용과 성과평가 및 보상, 복리후생에서 학연, 지연, 나이, 성별, 인종, 종교, 정치적 성향 등에 따른 부당한 차별을 하지 않겠습니다. 광주신세계는 당사의 경영과정에서 지역사회 인권침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인권침해요소를 모니터링하고 적극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이행하겠습니다. 신세계는 관련 법규와 내규에 따라 투명한 경영환경 조성과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투자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인권 리스크 완화 활동 ・ 고객만족 설문조사 기반 인권 침해 모니터링
    ・ 신세계 신문고를 통한 인권 침해 제보 접수
    ・ 개인정보보호 시스템 점검
    ・ 협력사 핫라인을 통한 인권 침해 제보 접수
    ・ 임직원 대상 윤리&공정거래, 인권 교육 실시
    ・ 전 직원 근무환경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 임직원 마음 케어(심리 상담) 지원
    ・ 신세계 신문고를 통한 인권 침해 제보 접수
    ・ 임직원 대상 윤리&인권 교육 실시
    ・ 신세계 신문고를 통한 인권 침해 제보 접수
    ・ 사업장 주변 인권&생활권 침해 모니터링
    ・ 취약계층 교육 지원 등
    ・ 신세계 신문고를 통한 인권 침해 제보 접수
    ・ 임직원 대상 윤리&인권 교육 실시
    ・ 신세계 신문고를 통한 인권 침해 제보 접수
    ・ 허위 정보 유포/공시 모니터링